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플랫폼교육공학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플랫폼교육공학과

플랫폼교육공학과 교육과정 로드맵

전공영역

기초

    • 1-1
    • 평생교육사 과목 교육공학

    • 스마트교육의 이해

    • 평생교육사 과목 평생교육개론

    • 1-2
    • 평생교육사 과목 교수설계론

    • 2-1
    • 2-2
    • 교육공학과교수이론

    • 학습이론의 이해와 적용

    • 3-1
    • 3-2
    • 4-1
    • 4-2
전공영역

심화

    • 1-1
    • 코딩교육입문

    • 1-2
    • 교육컨텐츠 디자인

    • 교수학습매체의 이해

    • 평생교육사 과목 평생교육방법론

    • 2-1
    • 평생교육사 과목 성인학습 및 상담론

    • 웹기반시스템과S/W활용

    • 스크래치프로그래밍

    • 현대사회와미디어

    • 학습상담과코칭

    • 2-2
    • 파이썬기반코딩교육

    • 평생교육사 과목 청소년교육개론

    • 소프트웨어활용교육2

    • 3-1
    • 평생교육사 과목 인적자원 개발론

    • 교수설계전략

    • 교육용콘텐츠개발

    • 평생교육사 과목 원격교육활용론

    • 디지털리터러시

    • 3-2
    • 다중지능교육의이론과실제

    • 평생교육사 과목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 교육과정및평가

    • 스피치커뮤니케이션

    • 4-1
    • 평생교육사 과목 평생교육경영학

    • 이러닝세미나

    • 평생교육사 과목 평생교육실습

    • VR/AR산업의이해

    • 졸업논문프로젝트 졸업논문프로젝트

    • 4-2
    • 졸업논문프로젝트 졸업논문프로젝트

    • 융합・미래교육

    • 평생교육사 과목 평생교육실습

    • 미디어콘텐츠비즈니스

    • 인공지능

    • 인포메이션디자인

  • 평생교육사 과목
  • 졸업논문프로젝트
  • 파란색 아이콘으로 표시된 과목은 평생교육사 과목 임.
  • 2, 3학년 편입생의 경우 자격증 취득 희망자자격증 트랙 필수과목 우선으로 수강진행.
  •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지 않는 2, 3학년 편입생은 기초과목 우선으로 수강진행.

교육공학 영역별 분류

교육공학 영역
설계
    • 1-1
    • 교육공학

    • 스마트교육의이해

    • 평생교육개론

    • 1-2
    • 교수설계론

    • 2-1
    • 성인학습및상담론

    • 2-2
    • 교육공학과교수이론

    • 학습이론의이해와적용

    • 3-1
    • 교수설계전략

    • 3-2
    • 4-1
    • 4-2
교육공학 영역

개발

    • 1-1
    • 1-2
    • 교육콘텐츠디자인

    • 교수학습매체의이해

    • 2-1
    • 2-2
    • 3-1
    • 인적자원개발론

    • 교육콘텐츠개발

    • 3-2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 4-1
    • 이러닝세미나

    • 4-2
교육공학 영역

활용

    • 1-1
    • 1-2
    • 평생교육방법론

    • 2-1
    • 웹기반시스템과S/W활용1

    • 2-2
    • 청소년교육개론

    • 소프트웨어활용교육2

    • 3-1
    • 원격교육활용론

    • 디지털리터러시

    • 3-2
    • 4-1
    • 4-2
    • 융합ㆍ미래교육

교육공학 영역

관리 및 평가

    • 1-1
    • 1-2
    • 2-1
    • 2-2
    • 3-1
    • 3-2
    • 교육과정 및 평가

    • 4-1
    • 평생교육경영학

    • 4-2

기타트랙(평생교육사2급 자격증)

자격증(10과목) 2009년 3월 이후 입학자
트랙

필수
(5과목)

    • 1-1
    • 평생교육개론

    • 1-2
    • 평생교육 방법론

    • 2-1
    • 2-2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 3-1
    • 3-2
    • 4-1
    • 평생교육 경영학

    • 평생교육사 과목 평생교육실습

    • 4-2
    • 평생교육사 과목 평생교육실습

트랙

선택
5과목

  • 1영역(1이상선택)

    2영역(1이상선택)

  • 1영역(1이상선택)

    2영역(1이상선택)

    • 1-1
    • 교육공학

    • 1-2
    • 교수설계론

    • 2-1
    • 성인학습 및 상담론

    • 2-2
    • 청소년교육개론

    • 3-1
    • 원격교욱활용론

    • 인적자원개발론

    • 3-2
    • 4-1
    • 4-2

트랙

이러닝지도사2급

별도의 과목이수 없이 교육공학과의 수업 과정을 모두 이수한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에게 신청후 발급
(졸업시점에 학과 게시판에 공지 게시)

※ 플랫폼교육공학 부전공자, 복수전공자, 다른 학과 전공자는 해당 사항 없음

  • 평생교육개론,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까지 이수(성적확정 완료)후 수강 가능함
트랙

자격증(10과목)
2009년 3월 이전
입학자

  • 필수
    (7과목)

    선택
    (5개 중 3과목 선택)

  • 필수
    (7과목)

    선택
    (5개 중 3과목 선택)

    • 1-1
    • 평생교육개론

    • 성인학습 및 상담론

    • 1-2
    • 평생교육 방법론

    • 2-1
    • 2-2
    •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 청소년교육개론

    • 3-1
    • 원격교육활용론

    • 인적자원개발론

    • 3-2
    • 4-1
    • 평생교육경영학

    • 4-2

교육공학 영역

이러닝지도사2급

별도의 과목이수 없이 교육공학과의 수업 과정을 모두 이수한 졸업예정자 및 졸업자에게 신청후 발급
(졸업시점에 학과 게시판에 공지 게시)

※ 플랫폼교육공학 부전공자, 복수전공자, 다른 학과 전공자는 해당 사항 없음

  • 평생교육개론, 평생교육경영학, 평생교육방법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까지 이수(성적확정 완료)후 수강 가능함
  • 나머지 선택과목인 “기업과 경영의이해(경영학 원론의 대체 과목임)”은 인사조직ㆍ전략벤처학과 전공임.
  • 2009년 3월 이전 입학자(구법대상자)는 평생교육실습과목 교과목의 수강은 필수가 아니나 실습은 별도로 진행해야 함.
  • 문의전화
  • 학과사무실 02-2290-03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