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수강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수강신청정정 기간

개강 후 1주일간 수업을 수강한 뒤, 개강 2주차에 약 3일간 진행합니다.

1. 수강정정 메뉴 접속
본교 홈페이지 > 학사행정 > 수업 > 학생 > 수강정정 메뉴에서 진행합니다.
2. 취소과목 선택
수강목록에서 신청을 취소하려는 과목을 정한 뒤 [선택]을 클릭합니다.
3. 신청과목 선택
개설과목목록의 [구분] 항목을 [나의전공]으로 선택하면 전공과목을, [교양]으로 선택하면 교양과목을, [타전공]으로 선택 후 [학과/전공] 항목을 추가 지정하면 해당 학과/전공의 전공과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새로 신청하려는 과목을 정한 뒤 [선택]을 클릭합니다.
4. 주의사항 확인
수강정정 관련 주의사항을 안내하는 팝업창이 생성되며 [확인]을 클릭하면 변경이 완료됩니다. [취소]를 클릭하면 변경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5. 정정반영 확인
수강목록에 신청/취소과목이 잘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변경하려는 과목 수만큼 위 2~4의 과정을 반복합니다.

유의사항

  • 과목을 새로 추가하거나 취소하는 정정, 학점이 상이한 과목으로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이미 신청한 학점과 동일한 학점수 내에서 특정 과목을 다른 과목으로 변경하는 정정만 가능합니다.
  • 과목별 1회만 변경 가능하므로 정정 처리된 과목은 더 이상 다른 과목으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변경을 취소하고 정정 전 과목으로 되돌릴 수도 없습니다.
  • 신청인원이 제한된 과목 등 일부 과목은 상황에 따라 정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정정 후 변경(삭제)되는 과목의 강의실에서 진행한 모든 내용(출석, 글작성, 학습시간 등 학습 관련 정정 전까지 진행한 모든 활동이력)은 일괄 삭제되고 다시 복구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