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NOTICE

홍보센터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HYCU NEWS

나날이 발전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교의 모습을 전달해드립니다.

더보기
2

한양사이버대학교 2021학년 2학기 신·편입생 마감 결과… 10:1 최고 경쟁률 기록

국내 사이버대학교 중 가장 많은 학생이 재학 중인(1만 7,885명 / 2021년 정보공시 기준)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는 지난 9일(금)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했다. -모집결과 총 1,967명 지원···일반전형 1학년 신입생 모집 경쟁률 ‘10:1’ 기록한양사이버대학교는 지난 6월 1일(화)부터 7월 9일(금)까지 2021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했다.이어지고 있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사회적으로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도, 지원자의 배움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원이 이번 모집결과에서도 반영됐다. 학년별로는 일반전형 기준 1학년 신입이 10:1의 경쟁률을 보였고, 3학년 편입의 경우 3.5: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해 1학년 신입의 경쟁률이 약 8.6배 증가했으며, 2학년 편입은 약 2배 증가했다.정원 외 전형의 경우 학사학위소지자가 지원 가능한 학사편입전형에서 6.81:1의 경쟁률로 전년대비 약 2배의 경쟁률 상승을 보였다. 이외에도 사회적 배려층을 위한 교육기회균등전형에서도 전년 대비 약 1.75배의 경쟁률 상승을 기록하는 등 전반적으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한양사이버대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온라인을 통한 비대면 활동(On-tact)에 따른 영향과 더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공부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높아지고 있음이 반영된 결과로 보고 있다”며 “학과별로는, 일본어학과가 전년 동기대비 57%가 많은 학생들이 지원했다. 한양사이버대 일본어학과는 단순히 일본어만을 가르치는 학과가 아닌 일본의 다양한 문화를 배우며 JPT, JLPT와 같은 자격증 취득과정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손하트사진

내 꿈을 이루고 삶의 활력·동력도 되찾았습니다

제2회 평생학습 수기 공모전한양사이버대·조선일보 함께 열어… 대상·금·은·동상 13인 선정국내에서 가장 많은 학생(1만7885명·2021년 정보공시 기준)을 보유한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김우승)와 조선일보가 함께 주최한 제2회 평생학습 수기 공모전 ’2021 평생학습 새 삶을 두드리다'에서 수상자들은 이렇게 입을 모았다.평생학습 수기 공모전은 나이와 상관없이 일·학습을 병행하며 자기 계발에 힘쓰는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재교육 및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까지 높이고자 기획됐다. 2기 공모에는 5월 10일부터 6월 4일까지 4주간 총 383편이 접수돼, 2019년 1회 공모전(321편)에 비해 참여도가 한층 높아졌다. 이번 공모전은 학위·비학위 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분들을 대상으로 했다.학위 과정은 국내 각 사이버대학교 또는 방송통신대학교 등에서 공부하며 삶이 진취적으로 변화된 사례를 모집했다. 비학위 과정은 학점은행제 등을 통해 실무 중심 교육을 받으며 미래에 도전하는 ‘배움의 현장’ 사례를 발굴했다.이번에 접수된 수기에는 일터와 학교를 넘나들며 치열하게 삶을 개척하는 대한민국 평범한 사람들의 땀내 나는 열정이 가득 배어있었다. 수기 내용의 공통점은 평생학습이 내 삶만 변화시키는 것이 아니라 이웃과 사회에까지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긍정의 힘이 되고 있다는 것이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자랑

  • 16,174

    사이버대학교
    학생수 1위

  • 76

    사이버대학교 중
    전임교원수 1위

  • 940

    사이버대학교 대학원
    학생수 1위

  • 88

    한양사이버대학교
    수혜 비율 (2019년 기준, %)

외부수상·인증

NO.1 한양사이버대학교 대외수상 현황입니다.더보기

미디어 홍보

나날이 발전하는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모습을 전달해드립니다.더보기

강의소개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다양한
강의를 소개합니다.

더보기
영어학과
영미문학의이해
영미문학의이해_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