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NOTICE

홍보센터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HYCU NEWS

나날이 발전하는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교의 모습을 전달해드립니다.

더보기
수기공모전_600x400

한양사이버대 ‘2021 평생학습 수기·영상 공모전’ 개최

국내에서 가장 많은 1만8775명(2021년 정보공시 기준) 학생을 보유한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조선일보와 공동으로 ’2021 평생학습 수기·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이번 ’2021 평생학습 수기·영상 공모전'은 2019년 1회 수기 공모전에 이어 2년 만에 여는 전 국민 대상 공모전이다. 올해 공모전도 조선일보사와 공동 주최하게 된다. 이번 공모전은 일·학습 병행을 통해 자기개발에 노력하는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재교육 및 평생학습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열린다. 한양사이버대 측은 “평생학습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고,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동기부여에 도움이 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1인 미디어 콘텐츠 시대에 맞춰 글뿐 만 아니라 직접 찍은 영상으로도 신청 받는 등 다양한 형식으로 신청 받을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5월 10일부터 6월 4일까지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뒤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한다. 이후 작품 심사 과정을 거쳐 6월 18일경 수상자를 개별 통보한다. 시상식은 6월 23일 열릴 예정이다.이번 공모전의 총상금 규모는 2800만원으로 국내 평생학습 수기공모전 중 가장 큰 규모다. 심사기준은 내용이 충실하며, 경험을 바탕으로 진실하게 작성했는지(진솔성), 평생학습의 결과가 본 공모전 취지와 맞은 지(적합성), 형식과 분량이 적절하고 내용이 논리적으로 설득력 있는지(체계성), 수기 내용이 타인에게 동기부여가 되는지(감동성), 제도를 홍보하고 확산하기에 좋은 사례인지(홍보성) 등으로 전문적인 심사위원의 평가 아래 수상자가 선정된다. 다만 최근 5년 이내 동일 사례, 업적 등으로 유사한 영역의 상을 받은 사람은 신청 자격에서 제한된다. 또 응모한 수기 사례가 자신이 작성한 것이 아니거나 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수상작 선정에서 취소된다.
한양사이버대학 백대현 홍보팀장2

한양사이버대, ‘2021 대한민국 국가브랜드 대상’ 사이버대학 부문 1위 선정

한양사이버대학교가 중앙일보와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이 주최하는 제12회 ‘2021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 사이버대학 부문에서 11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21년 현재 11개 학부 38개 학과(전공)에 재적학생 1만6174명(2020년 정보공시 기준), 한양사이버대학원 석사과정은 5개 대학원, 12개 전공에 재적학생 940명 규모의 사이버대학원으로 성장했다.이번에 선정된 ‘2021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은 국가 이미지의 핵심적 구성요소인 문화·산업·도시·농식품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다면 평가해 국가의 자산으로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행사로, 올해로 12년째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11년 연속으로 사이버대학부문에 1위로 선정된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올 1월 30일부터 2월 14일까지 만 16세 이상의 소비자 1만2000명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대표성·만족도·충성도·글로벌 경쟁력 등 개별 값에 브랜드 종합 호감도의 가중치를 부여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 :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에 의한 산출을 진행, 국내 유수의 사이버대학들 가운데 1위에 뽑혔다. 특히, 한양사이버대학은 브랜드 인지도·대표성·충성도 등 모든 평가요소에서 사이버대학 평균을 상회하는 점수를 획득하여 타 사이버대학 대비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주최 측은 설명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사이버대학교의 대표 격인 대학으로 한양사이버대학교 대학원은 사이버대학교의 질적 성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석사과정 졸업생 중 다수의 학생이 박사과정에 진학하는 등 온라인 고등교육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꿔나가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국내 최고의 첨단 디지털 방송 제작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 시설을 갖추고 있다. 각 분야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만든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콘텐츠 지원 사업에 가장 많은 과목이 선정되는 등 우수한 교육 콘텐츠로도 명성이 자자하다”고 설명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2020학년도 1학기부터 신·편입생을 대상으로 성공적인 학업 적응을 지원하기 위하여 ‘학업코칭 프로그램’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입학 후 첫 학기를 맞이하는 신·편입생에게 개인별로 전담 학업코치 1인이 배정되어 학생 개개인에 맞춘 학업에 필요한 다양한 도움을 카카오톡 또는 MMS(전화 등)을 이용해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첫 학기 운영 결과 미등록 제적 비율은 직전 학기 대비 3.7%포인트가 감소했고, 재등록율은 4.3%포인트가 증가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뒀다. 이후 2020년 2학기부터는 코칭인원을 늘리고 합격자 발표부터 세 번째 학기 등록까지 확대하는 등 학생을 위한 서비스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삼성, LG, 현대,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 국내 유수의 대기업과 서울시, 행정안전부, 군 등 공공기관 등 총 600여 개 기관과의 MOU를 통해 산학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사이버대학이 일-학습병행제도에 최적화된 교육모델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학생들이 입학하는 비율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는 취업을 나간 상태에서 언제든지 학업을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일-학습병행에 가장 효과적인 교육모델로 꼽힌다.

한양사이버대학교 자랑

  • 16,174

    사이버대학교
    학생수 1위

  • 76

    사이버대학교 중
    전임교원수 1위

  • 940

    사이버대학교 대학원
    학생수 1위

  • 88

    한양사이버대학교
    수혜 비율 (2019년 기준, %)

외부수상·인증

NO.1 한양사이버대학교 대외수상 현황입니다.더보기

미디어 홍보

나날이 발전하는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모습을 전달해드립니다.더보기

강의소개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다양한
강의를 소개합니다.

더보기
영어학과
영미문학의이해
영미문학의이해_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