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수강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입학부터 강의, 학사 안내까지!

한양사이버대학교의 모든 것이
궁금한 당신을 위한 실용 안내서 입니다.

수강신청 기간

  • 개강 1개월 전 이내로 별도 공지하는 기간에 진행합니다.
  • 통상 1학기 수강신청은 2월중, 2학기 수강신청은 8월중 진행됩니다.
  • 여름계절학기 수강신청은 6월중, 겨울계절학기 수강신청은 12월중 진행됩니다.

수강신청 절차

1. 수강신청 메뉴 접속
본교 홈페이지 > 학사행정 > 수업 > 학생 > 수강신청 메뉴에서 진행합니다.
2. 탄력학기 신청
재학기간 중 최대 2개 학기에 한해 학기당 최소 수강신청학점을 12학점 → 6학점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탄력학기 신청 기간은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하며, 신청과목 선택 전 탄력학기 신청을 먼저 진행해야 합니다.
졸업 연한이 길어지는 등 관련 유의사항을 충분히 확인 후 신청해야 합니다.
3. 신청과목 선택
개설과목목록의 [구분] 항목을 [나의전공]으로 선택하면 전공과목을, [교양]으로 선택하면 교양과목을,
[타전공]으로 선택 후 [학과/전공] 항목을 추가 지정하면 해당 학과/전공의 전공과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수강하려는 과목을 정한 뒤 [신청]을 클릭합니다. 신청 과목 수만큼 [신청]을 클릭하여 수강목록에 추가합니다.
4. 수업계획서 확인
과목 선택 시 수업계획서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과목 개요 및 목표, 교재 및 참고문헌, 성적 평가기준 및 방법, 담당교수 소개와 주차별 강의 내용에 대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수강목록 확인
수강목록에 신청과목이 잘 반영되었는지 확인합니다.
6. 선택과목 취소
신청과목으로 선택한 과목의 변경을 원할 경우 수강목록에서 [취소]를 클릭합니다.
[수강확정]을 진행하지 않았다면, 수강신청기간 마감 전까지 과목 변경이 가능합니다.
7. 수강확정
수강과목 선정 완료 후 화면 상단의 [수강확정]을 클릭합니다.
수강확정 이후에는 과목을 추가/삭제/교체하는 등의 변경이 불가하므로 신중하게 과목을 선택해야 합니다.
단, 개강 후 정정기간에 특정 과목을 동일 학점의 다른 과목으로 변경하는 정정은 가능합니다.
8. 등록금 결제
수강확정 후 등록금을 결제합니다.
본교 홈페이지 > 학사행정 > 등록 >학생 > 등록금결제 메뉴에서 신용카드, 무통장입금, 고지서납부 중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9. 신청내용 확인
수강신청 및 등록금 결제를 완료한 후 본교 홈페이지 > 학사행정 > 등록 > 학생 > 본인등록금납부확인 메뉴에서 수강신청 과목과 납부 내역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