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역량교육중점체계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HYCU 10대 역량

  •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건학이념에 따라 교육이념, 교육목적, 인재상에 부합한 10대 핵심역량에 따라 전공 및 교양 교육과정을 운영함
  • HYCU – PBL(Problem Based Learning) 구현 교육체계 정립

			사랑의 실천자
			- 교양인:자율책임, 자기관리 
			- 전문인:지식탐구, 종합적 사고
			- 실용인:창의, 협의조정 
			- 세계인:글로벌소통, 책임의식 
			- 봉사인:공감, 나눔
교양 교육과정 운영 내규(안) 표
인재상핵심 역량정의
교양인자율 책임자율적이고 책임감 있게 자신의 삶을 관리하고 발전시킴
자기 관리자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스스로 설정하고 자주적으로 실행하며 행동의 결과를 받아들임
전문인지식 탐구학문적 이론과 방법론을 폭넓게 탐구하고 다양한 정보를 다각적으로 수집 및 활용함
종합적 사고문제상황을 명확하게 인식하고 과제 해결을 위해 추론하며, 준거에 비추어 아이디어를 판단하고 가장 타당한 해결책을 제시함
실용인창의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발견하며 새롭고 유용한 아이디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자 함
합의 조정이해관계자의 양방향 의사소통과 상호만족 수준의 합의를 도출함
세계인글로벌 소통언어적, 비언어적 방식으로 타인의 생각, 감정, 문화를 이해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함
책임 의식사회정의 및 윤리적 책임과 관련된 해결과제를 분석하고 차별과 불평등 해소에 필요한 대안을 제시함
봉사인공감타인의 생각, 감정, 가치관에 진정한 관심을 가지고 깊이 있게 이해하며 정서적으로 교감함
나눔공동체적 유대감을 바탕으로 자신이 가진 것을 사회적 약자를 포함한 사회구성원 전체와 함께 나누며 사랑을 실천함
  • 4차 혁명시대의 도래, 인적자원개발의 강조, 평생학습 사회의 출현, 대학교육의 사회적 책무성 강화에 따라 우리 대학 10대 역량과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
  • 교과정을 통한 IC-PBL(Industry Coupled Problem Based Learning)구현 체계 정립

			HY-CDP 핵심역량 
			- 교양인:자율책임, 자기관리 
			- 전문인:지식탐구, 종합적 사고
			- 실용인:창의, 협의조정 
			- 세계인:글로벌소통, 책임의식 
			- 봉사인:공감,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