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역량교육중점체계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HYCU 10대 역량

  • 4차 혁명시대의 도래, 인적자원개발의 강조, 평생학습 사회의 출현, 대학교육의 사회적 책무성 강화에 따라 우리 대학 10대 역량과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
  • 교과정을 통한 IC-PBL(Industry Coupled Project Based Learning)구현 체계 정립

	HY-CDP 핵심역량 
	- 교양인:자율책임, 자기관리 
	- 전문인:지식탐구, 종합적 사고
	- 실용인:창의, 협의조정 
	- 세계인:글로벌소통, 책임의식 
	- 봉사인:공감, 나눔

전공 교과 역량 중점 교육체계

창의Creative + 제작Compositive + 현장연구Action-Learning + 프로젝트Projective = IC-PBL : Industry Coupled & Individually Customized Project Based Learning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인텐시브 교과목 개설 운영
  • 각 학과에서 창의(Creative) 역량 중점 교과와 제작(Compositive)역량 중점 교과를 선정하여 향후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에 연결
  • 현장연구 및 프로젝트 역량 함양을 위해 IC-PBL 체계 구현
  • 역량 평가 루브릭에 따라 학생 역량 지수를 CDP에 반영하여 산업체 요구에 따라 학생 CDP 제공

교양 교과 역량 중점 교육체계

교양 교과 역량 중점 교육체계 : 고전 Art & Humanities, 직무 Up-Skilling, 미래 Re-Skilling, 평생학습 Lifelong Study, 디자인사고 Design Thinking, 글로벌 Global Citizenship
핵심 역량 함양을 위한 교양 교육과정 개편
  • 역량에 맞춰 교양 영역 재조정
  • 집중적으로 사회 및 산업에 필요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나노디그리 과정 구성
Up-Skilling : 숙련도 향상 + Re-Skilling : 새로운 기술 습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