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전공개요

탄탄한 학문적 지식의 기반 위에 체계적인 응용력을 제고합니다.

글로벌 경쟁에 필요한 경쟁력과 리더십을 갖춰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하고 자신의 지식을 활용하여 전략을 실행하는 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설립목적

오늘날 기업 및 조직을 운영하고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업무에서의 전문 분야와 관계없이 시장과 소비자(고객)에 대한 이해가 경쟁력의 핵심 기반이 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경영 전반에 대한 기초 지식과 더불어, 특히 마케팅에 대한 이해는 관리자 및 경영자가 갖추어야 할 필수 역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시장 수요에 발맞추어 경영에 필요한 각 분야의 기본 지식은 물론, 마케팅에 대한 체계적인 지식을 활용하여 전략을 수립 및 실행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 및 전문경영인을 육성하기 위해 한양사이버대학원 "마케팅 MBA" 전공이 설립되었습니다.

교육목표

한양사이버대학원 "마케팅 MBA"는 글로벌 경쟁에 필요한 경쟁력과 리더십을 갖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탄탄한 학문적 지식의 기반 위에 변화하는 시장에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응용력을 제고함으로써 선도적인 역량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 나아가 경영전문가를 양성합니다.

이를 위해 경영대학원의 학생 수요에 맞는 교육과정 및 내용을 발전시키고, 학생들을 밀착 관리함으로써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특화 및 차별화된 MBA 과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전공특징

마케팅전문가 및 전문경영인이 갖추어야 할 필수역량 제고를 위해 마케팅 분야의 과목은 물론, 미래 경영전문가에게 필수적인 MBA 기본 과목을 더하여 풍성하고 유연한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시장 환경과 소비자를 이해하고, 이를 기초로 전략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핵심이론과 전문지식은 기초가 됩니다. 더불어 MBA에 있어서 필수역량인 “실무에서의 활용능력” 제고를 위해 핵심이론과 전문지식은 물론, 시의성 있는 주제 및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기본 지식을 활용 및 응용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실질적인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구성 및 운영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의 과목이 일방적인 지식의 전달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응용하는 자기주도적 학습과 함께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식의 습득이라는 측면뿐 아니라 활용 측면 모두에서 역량을 개발하고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젝트 및 과제와 관련된 세미나 수업은 자신의 전략에 대한 논리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교수-학습자뿐 아니라 학습자-학습자 간의 활발한 상호작용과 이를 활용하여 지식의 교환과 발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이 외에도 실무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학교에서 배운 이론이 실무에서 어떻게 적용 및 활용되고 있는지에 대해 학습 및 토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대부분이 실무에서 일하고 있는 학부와의 연계를 통해 지식 교류 활동도 지원합니다.

지원 혜택 및 교육특징

한양사이버대학교 경영대학원 마케팅 MBA는 대학원생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논문지도시스템과 화상세미나 시스템을 확대 지원하여 교수진의 세부적인 학습 지도를 지원합니다. 경영대학원 학생에 맞는 교육과정 및 내용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학생들을 밀착 관리함으로써 학생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도록 특화 및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또한, 실무 전문가를 초청하여 진행하는 오프라인 특강을 통해 최근 마케팅 동향을 공유하는 지식 교류의 장을 구축합니다.

마케팅 MBA는 기업뿐 아니라 지역사회, 국가, 학교, NGO 등 다양한 조직들이 마케팅 개념의 도입을 절실히 필요로 하는 것을 인지하여 조직별 특성에 맞는 마케팅 기법을 교육합니다. 프로젝트 및 과제와 관련된 세미나 수업은 자신이 개발한 전략 아이디어에 대한 분석 내용과 논리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과정을 통해 교수와 학습자 간의 상호작용을 활발히 하여 지식의 습득과 활용을 지원합니다. 대부분의 교과 과정이 일방적인 지식의 전달에서 멈추지 않고 자기주도적 학습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향하고 있습니다.
전공 추구 인재상
  • 올바른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계획형 인재
  • 기업의 브랜드를 구축하는 창의형 인재
  • 세계 경제 흐름을 조사하는 분석형 인재
  • 경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실무형 인재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지하는 사회형 인재
  • 벤처 시대 IT 창업을 주도하는 전략적 인재
  • 유통의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실천형 인재
  • 조직의 원활한 운영을 계획하는 인재

전공전망 및 진로

마케팅에 대한 지식을 갖춤으로써 마케팅 전문가는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 시장조사 전문가, 브랜드 전문가, 마케팅 및 브랜드 분야의 컨설턴트 등으로 활약할 뿐 아니라, 기업이 가장 필요로 하는 시장 중심적인 경영인으로도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 속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증가되고 있는 시장과 고객에 대한 이해는 경영인이 갖춰야할 핵심 역량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에 대한 지식과 활용 능력을 기반으로 마케팅전문가, 나아가 전문경영인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더욱이 최근에는 기업 뿐아니라 지역사회, 국가, 학교, NGO 등의 다양한 비영리 조직도 마케팅개념의 도입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기 때문에 마케팅 전문가의 활동 영역은 더욱 확대 되고 있습니다.

HYCU ON/OFF-LINE
프로그램

  • 창의적인 인재를 위한
    ON-LINE 교육 프로그램

    명품 교육 콘텐츠
    사이버대학원 총 학생 수 1위의 신뢰도 있는 교육 콘텐츠
    교수와 대학원생의 지속적인 화상 강의 개최
    세 단계의 전공 로드맵
    전공핵심·전공심화·영역확장 과정으로 세분화된 로드맵 제시
    실제적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실무 중심 교과목 개설
    마케팅 인재 양성
    프로젝트형 강의를 통한 교육 콘텐츠 제공
    학습자 간의 교류를 통한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배양
    학생 맞춤형 온라인 학습지원
    스마트러닝(Smart HYCU) 방식의 토론식 수업지원
    온라인 학생상담시스템의 확대 시행
    수준 높은 학술 정보 서비스
    총 26여만 권의 동·서양 E-book 검색 서비스 제공
    교보·YES24 전자책 등 국내 E-book 열람 이용 가능
  • 전문적 인적 네트워크 구축
    OFF-LINE 지원 프로그램

    1인 최대 장학 혜택
    장학제도의 개발 및 시행을 통한 학생 복지 향상
    입학 장학제도를 통한 입학금 및 수업료 지원
    인적 네트워크 강화
    전공 관련 전문 실무진의 실습 관련 교육 진행
    1,675명 졸업생과의 교류를 통한 정보 공유의 장 제공
    대학원 지도교수제
    논문 작성 밀착 지원을 통한 세부 영역의 전문성 제고
    오프라인 세미나를 통한 특강 및 전공 분야 토론 진행
    학생 복지 서비스 지원
    한양대학교 의료원 이용 시 본인 및 가족 구성원 진료 할인
    한양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한 교육 인프라 제공
    취·창업 및 박사과정 지원
    창업지원단 제고를 통한 창업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 제공
    각 분야 전문가의 논문 특강을 통한 박사과정 진학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