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사회과학부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교육과정로드맵

광고미디어학과 트랙 · 영역별 교과목

광고미디어학과 트랙 · 영역별 교과목 - 개발주체(광고, 미디어, 영상 창작, 공유), 레벨100(학기(1-1, 1-2), 레벨200(학기(2-1, 2-2), 레벨300(학기(3-1, 3-2), 레벨400(학기(4-1, 4-2))로 구성
트랙레벨100레벨200레벨300레벨400
1-1학기1-2학기2-1학기2-2학기3-1학기3-2학기4-1학기4-2학기
광고/홍보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광고캠페인

  • 광고디자인

  • -
  • 디스플레이

  • -
  • 광고와
    문화콘텐츠

  • 아이디어발상과
    표현

  • 소비자행동론

  • -
  • 광고크리에이티브
    제작

  • 옥외미디어
    광고(OOH)

  • 도시마케팅

  • -
  • PR전략론

  • -
미디어
  • 현대사회와
    미디어

  • -
  • 미디어심리학

  • 4차산업혁명과
    미디어

  • VR/AR산업의
    이해

  • -
  • 인터랙티브
    정보전달론

  • 미디어콘텐츠
    비즈니스

1인 미디어
영상 창작
  • -
  • -
  • -
  • -
  • 창의적
    문화콘텐츠
    창작론

  • 인플루언서
    마케팅

  • 영상콘텐츠
    제작

  • 유튜브
    디자인실습

  • SNS
    콘텐츠디자인

  • -
  •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 미디어커머스
    실무론

  • -
  • -
  • 모바일
    앱디자인

  • -
공통
  • 마케팅원론

  • -
  • -
  • -
  • 문화산업과
    기업가정신

  • 영상문화
    커뮤니케이션

  • 영화사운드와
    서사

  • 소셜미디어와
    SNS마케팅

광고미디어학과 교육과정 로드맵

광고미디어학과 교육과정 로드맵 - 전공영역(기초, 핵심 (커뮤니케이션 트랙), 핵심 (미디어트랙), 심화 (미디어트랙), 졸업과목), 1-1학기, 1-2학기, 2-1학기, 2-2학기, 3-1학기, 3-2학기, 4-1학기, 4-2학기로 구성
단계별1-1학기1-2학기2-1학기2-2학기3-1학기3-2학기4-1학기4-2학기
기초
  • 마케팅원론

  • 광고캠페인

  • 광고디자인

  • -
  • 디스플레이

  • -
  • -
  • -
  • -
  • -
  • 스피치
    커뮤니케이션

  • -
  • -
  • -
  • 소셜미디어와
    SNS마케팅

  • -
핵심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현대사회와
    미디어

  • -
  • -
  • -
  • -
  • 창의적문화콘텐츠
    창작론

  • 인플루언서
    마케팅

  • -
  • 광고와
    문화콘텐츠

  • 4차산업혁명과
    미디어

  • 아이디어발상과
    표현

  • 소비자행동론

  • VR/AR산업의
    이해

  • -
  • 옥외미디어
    광고(OOH)

  • 광고크리에이티브
    제작

  • 영상문화
    커뮤니케이션

  • 도시마케팅

  • 인터랙티브
    정보전달론

  • -
  • PR전략론

  • -
  • -
심화
  • -
  • -
  • -
  • -
  • 미디어심리학

  • -
  • 영상콘텐츠제작

  • 유튜브디자인
    실습

  • SNS
    콘텐츠디자인

  • -
  • 미디어커머스
    실무론

  • -
  • 영화사운드와서사

  • -
  • 미디어콘텐츠
    비즈니스

  • 모바일앱디자인

졸업과목
  • -
  • -
  • -
  • -
  • -
  • -
  • 졸업프로젝트 졸업
    프로젝트

  • 졸업프로젝트 졸업
    프로젝트

  • 졸업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