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리빙디자인학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통합적 디자인 사고능력을 가진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목표를 실천합니다.

리빙디자인학과는 인간의 삶을 구성하는 생활환경에서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과정과 방법을 학습합니다.

리빙디자인학과 배경이미지

트랜디하고 행복한 일상생활 속의 디자인미학

산업디자인의 영역을 확장합니다!

리빙디자인학과 배경이미지

트랜디하고 행복한 일상생활 속의 디자인미학

산업디자인의 영역을 확장합니다!

리빙디자인학과 배경이미지

트랜디하고 행복한 일상생활 속의 디자인미학

산업디자인의 영역을 확장합니다!

디자인학부 유튜브 보러가기

특화전공 및 학위연계

  • 라이프스타일디자인

    일상생활속의 사람들의 기호, 삶의 방식, 트렌드, 대중문화 등에 대한 고찰을 통하여 생활공예, 소품과 가구 등을 디자인 하여 우리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생활공간을 연출하는 트렌드세터 양성

    특화전공 라이프스타일디자인 이미지

    일상생활속의 소품, 가구, 홈데코 등 행복한 삶의 구성요소를 디자인하기 위한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의 흐름을 읽어 개념화와 시각화를 하는 교과목 구성

    • 제품디자인
    •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 가구디자인스튜디오
    • 디스플레이
    • 홈데코레이션
    • 생활공예디자인
    • 패키지디자인
    • 디자인조사방법
  • 4차산업디자인

    IOT, 로봇, AI, 빅데이터, 공유경제 등 첨단산업에 필요로 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Planning), 디자인(Design), 관리(Management)할 수 있는 실무적 지식과 방법을 가진 디자이너 양성

    특화전공 4차산업디자인 이미지

    4차 산업혁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제품-서비스 디자인을 위한 산업의 변화와 인간의 요구를 읽어 개념화와 시각화를 하는 교과목 구성

    • 제품디자인
    • 3D프린팅&모델링
    • 인터페이스디자인
    • 4차산업디자인
    • 디자인조사방법
    • 디자인 매니지먼튼
    • 기계요소디자인
    • 사물인터넷
  • 디자인창업

    일상생활에 필요한 제품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디자인하고 이를 상품으로 제작하여 생상, 유통할 수 있는 기업을 창업하고 운영하는 과정과 방법을 가진 비즈니스 디자이너 양성

    특화전공 디자인창업 이미지

    우리의 일상의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의 흐름을 읽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기획하고 생산 및 유통하기 위한 개념화와 시각화를 하는 교과목 구성

    • 제품디자인
    • 창의벤처디자인
    • 디자인조사방법
    • 디자인과 마케팅
    • 디자인매니지먼트
    • 신상품및신사업마케팅
    • 사업계획과창업실무
    • 벤처창업론

교육목표와 인재상

리빙디자인은 인간의 삶을 구성하는 생활환경에서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과정과 방법을 배우는 전공입니다. 인간의 행복한 삶을 위하여 필요한 것들을 일상생활로부터 탐색하여 발굴하여 참의적으로 디자인을 구상하는 ‘콘셉트 메이킹(Concept Making)’과 아이디어 스케치, 디지털 모델링과 렌더링, 3D프린팅과 같이 창조적으로 결과물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시각화(Visualzation)하는 능력을 배움으로 미래 생활환경을 선도할 수 있는 전문디자이너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전공전망 및 진로

  • 라이프스타일 디자인SNS 디자인

    • 공방 및 제작사 :
      생활소품, 가구・조명, 인테리어 등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공방 및 제작사
    • 전문회사 :
      산업디자인, 환경디자인, 공공디자인 등 디자인전문 회사
    • 디자인관련회사 :
      게임 및 캐릭터 개발, 광고 기획사, 3D CAD, 멀티미디어 업체, 이벤트업체 등
  • 4차산업디자인

    • 제조업체 :
      전자제품, 자동차, 문구 ・완구, 팬시제품, 조선 ・의료기 ・산업장비 ・플랜트 등 제조 및 산업 회사
    • 전문회사 :
      산업디자인, 환경디자인,공공디자인 등 디자인 전문회사
    • 정부 및 공공기관 :
      문화예술, 산업자원 관련 정부 부서 및 국책연구소, 정부 산하기관 등
  • 디자인창업

    • 창업 :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디자인 상품을 개발, 생산, 유통할 수 있는 벤처기업의 창업
    • 개발업체 :
      App 기반의 제품-서비스시스템을 개발 서비스하는 벤처기업
    • 디자인관련회사 :
      게임 및 캐릭터 개발, 광고 기획사, 3D CAD, 멀티미디어 업체, 이벤트 업체 등

전공 관련 자격

  • 제품디자인기사
  • 제품디자인산업기사
  • 제품디자인기술사
  • 가구설계제도사
  • 제품응용모델링기능사
  • 컴퓨터그래픽스운용기능사
  • 전자캐드기능사
  • 컬러리스트기사
  • 컬러리스트산업기사
  • 포장기사
  • 포장산업기사
  • 포장기술사

디자인학부
Division of Design

  • 건축·공간
    디자인학과

    건축디자인
    실내디자인
    환경・공공디자인
    전시디자인・VMD

  • 시각
    디자인학과

    그래픽디자인
    브랜드디자인
    광고디자인

  • 뉴미디어
    디자인학과

    UX디자인
    영상미디어디자인
    SNS디자인

  • 리빙
    디자인학과

    라이브스타일디자인
    4차산업디자인
    디자인창업

  • 예술문화
    디자인학과

    디자인기획
    문화관광디자인
    조형예술

유일한 정통 디자인 교육
컨셉 중심 교육, 디자인 사고력 증진 교육, 융합 소통 교육

디자인학부는 2002·2003년 개설된 디지털디자인학과와 공간디자인학과를 통합하여 2011년부터 디자인학부로 개편하면서, '통합적 디자인 사고 능력을 가진 인재양성'과 '재교율을 통한 새로운 디자인가치 창조의 요람'을 교육의 목표로 정립했습니다. 또한 이를 달성하기 위함 실천전략으로 ‘컨셉 중심의 교육, 학제적 교육, 수준 있는 고급디자인 교육’의 방향을 수립했습니다.

  • 한양사이버대 디자인학부 홍보영상

  • 한양사이버대 디자인학부 졸업전시

  • 한양사이버대 디자인학부 영그룹 캠퍼스 인터뷰

  • 한양사이버대 디자인학부 오프라인 1:1지도

세계최고, 최대 디자인학부 5개학과 16디자인 전공
체계적인 다지인 기획교육, 자타가 공인하는 교육수준 / 최고수준 교수진 / 최다 오프라인 수업 / 1:1 직접지도 / 최다 교과목
  • 한양사이버대 디자인학부 칭다오 해외답사

  • 한양사이버대 디자인학부 가을답사

  • 한양사이버대 디자인학부 오프라인 특강

  • 한양사이버대 디자인학부 오프라인 특강

디자인학부 연혁

맞춤형 교육 / 실무자, 초보자, 편입생, 신입생
수요자중심 선택형 교육과정 > 실무형 교육프로그램 > 전공별 오프라인특강 > 무경험자를 위한 실기력 향상 프로그램
체계적인 디자인 기획 교육
유일한 디자인 대학원 / 디자인기획 + 융합전공 / 사이버 유일의 디자인 대학원 hycu

졸업생 스토리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빅현주 학우 프로필 사진
박 현 주

2011년도 졸업생

2008. 02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지털디자인과 입학
2011. 02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지털디자인과 조기졸업
2011. 03 홍익대학교 디자인학과 편입학
안녕하세요^^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 08학번 박현주입니다.
몇 분 전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온 전화를 받고 기쁜 마음으로 글 쓰네요
저에게 한사대는 정말 뜻 깊고 소중한 곳입니다. 입학했을 당시, 조금 걱정을 하기도 했지만, 한양사이버대학교는 다른 사이버 대학교보다도 멘토링 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서 멘토와 함께 첫 학기를 무사히 마쳤던 기억이 나네요.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실습과 특강, 그리고 그림 그리는 동아리, 사진 찍는 동아리 등 오프라인으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 혼자가 아닌 함께라고 느낄 수 있을거에요.
저는 조기졸업이라는 목표를 위해 3년 동안 쉴 틈 없이 달려 2011년 2월 졸업을 했습니다. 현재는 홍익대학교에 편입하여 벌써 4학년을 바라보고 있네요. 졸업할 때는 시원한 마음보단 아쉬움이 컸지만, 한사대 3년을 돌이켜 보았을 때 경험과 밑거름이 되었던 것 같아 뿌듯합니다.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임수민 학우 프로필 사진
임 수 민

2013년도 졸업생

2009. 02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지털디자인과 입학
2013. 02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지털디자인과 졸업
2017. 03 한양사이버대학원 디자인기획 입학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 09학번 임수민입니다.
2009년 33살의 늦은 나이로 입학을 했습니다. 한양사이버대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교수님들의 특강 때문이었습니다. 사이버대지만 오프특강과 학부행사가 많아서 실습이나 교수님, 학우간의 소통이 많았습니다. 실무에서 활동하는 선후배가 많아서 인맥형성에도 도움을 받았습니다. 결정적으로 4년을 마무리하는 졸업전시는 큰 경험으로 남았습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만큼 얻어가는 것이 많은 학교입니다. 그리고, 저는 2017년 한양사이버대학원 디자인 기획에 입학했습니다. 새로운 배움을 위한 한 발을 또 한번 내딛었습니다. 만족스런 발전을 이루게 해주신 디자인학부 교수님들께 감사드립니다.
건축공간디자인학과 김국환 학우 프로필 사진
김 국 환

2007년도 졸업생

2003. 02 한양사이버대학교 공간디자인과 입학
2007. 02 한양사이버대학교 공간디자인과 졸업
저는 현재 (주)키마파트너스라는 건축과 실내건축이라는 공간 전체를 아우르고,디자인쪽으로 특화된 아뜰리에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MF시기에 군제대후 대학진학을 할수 없었던 터라 생업이 절실했었던 저에게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저에게 새로운 기회와 도전이었습니다.
저는 지금 건축설계와 실내건축설계의 영역에 대하여 구분짓지 않고, 공간이라는 개념으로 디자인을 하고 있는데, 이는 어쩌면 교수님들에게 받은 영향으로 공간이라는 전체적이고 포괄적인 개념으로 건축을 이해하고 건축주들에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제 자신만의 나름대로의 건축세계를 만들어 갈 수 있는 탄탄한 원동력이되었습니다.
그리고 오프라인 활동이 강화된 한양사이버대학의 강의 방식은, 잠재된 학구열에 대한 열망을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생각을 일깨우며,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어,서로에게 좋은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지금도 그때 학우들과의 만남이 서로에게 좋은 동업자이거나 서로에게 기회제공자가 되어 좋은 교류를 만들어 갈수 있어 좋았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의 발전가능성을 생각해보면, 디자인 리더를 꿈꾸는 분들에게 현실적으로 더할 나위 없는 이상적인 학교가 되지 않을 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감사합니다.. ^^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신효연 학우 프로필 사진
신 효 연

2015년도 졸업생

2003. 02 한양사이버대학교 공간디자인과 입학
2007. 02 한양사이버대학교 공간디자인과 졸업
" 마음의 캔버스에 그린 그림은 언젠가 반드시 현실이 된다! " 꿈이었으며, 꿈이 이루어지고, 꿈일 이 곳!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 학부와 함께.. 안녕하세요! 11학번 디자인기획 전공 신효연입니다!
현재 저는 Brand Package Design, Wrapping Design 프리랜서와 기업체 실무교육 강의를 담당하고 있으며,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 입니다. 유통학을 전공하면서 경영, 마케팅, 물류 등 다양한 지식을 습득 하였지만, 무엇보다 이 모든 것을 아우르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인 “디자인”의 필요성을 느꼈고,학교를 선택함에 있어, 수많은 고민을 하며 본 한양사이버대학교 디자인학부는.. 훌륭한 교수진과 창의력에 바탕을 둔 디자이너를 양성해줄 수 있는, 차별화되고, 수준 높은 교육과정이었으며, 디자인을 보다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설렘에 망설임 없이 다시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적게 내고, 많이 배우는 곳..
온라인 대학에서는 상상하지 못했던.. 변함 없이 지속되는 오프라인 특강을 마주하는 순간 순간을 돌이켜보면 몇 시간이 짧게 느껴질 만큼.. 시간이 흐르는 게 아쉬울 만큼.. 행복 그 자체였습니다.
"과연.. 이런 게 명품 강의구나!” 라는 감탄의 탄식이 나올만큼, 교수님들의 열정은 과히 최고라 해도 과언이 아니 였고, 존경할 수 밖에 없는 교수님들이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