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이트정보 바로가기

마케팅학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신입생용

트랙

기초 ∙역량 과정

    • 1-1
    • 졸업요건과목 새내기 웨비나 (역량)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원론

    • 1-2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현대사회와마케팅

    • 2-1
    • 졸업요건과목 이러닝 학업디자인 (역량)

    • 2-2
    • 졸업요건과목 비즈니스사업디자인(역량)

    • 3-1
    • 졸업요건과목 현장연구 (역량)

    • 3-2
    • 졸업요건과목 시장조사론 (역량)

    • 졸업요건과목 현장연구 (역량)

    • 4-1
    • 4-2
트랙

핵심과정

    • 1-1
    • 1-2
    • 2-1
    • 우선수강과목 소비자 행동론

    • 2-2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전략

    • 3-1
    • 우선수강과목 IMC 전략의이해

    • 우선수강과목 유통관리

    • 3-2
    • 우선수강과목 브랜드경영전략

    • 우선수강과목 세일즈 프로모션

    • 4-1
    • 졸업요건과목 졸업논문세미나

    • 4-2
    • 졸업요건과목 졸업논문세미나

트랙

심화·실무연계과정

    • 1-1
    • 1-2
    • 2-1
    • 온라인마케팅

    • 2-2
    • 3-1
    • 3-2
    • 서비스 마케팅

    • 4-1
    • 신상품 및 신사업마케팅

    • 4-2
    • 소매경영

트랙

전공연계 추천과정

    • 1-1
    • 1-2
    • 경제학의 이해

    • 아이디어 발상과표현

    • 2-1
    • 미시 경제학

    • 커뮤니케이션과미디어

    • 2-2
    • 광고캠페인

    • 사업계획과창업실무

    • 3-1
    • 상권조사및사업타당성분석

    • 3-2
    • 4-1
    • BUSINESS ENGLISH1

    • 4-2
    • 사회심리학

    • 광고와 문화콘텐츠

트랙

경영분야 연계과정

    • 1-1
    • 경영정보학개론

    • 1-2
    • 2-1
    • 재무관리

    • 생산운영관리

    • 2-2
    • 인사관리

    • e-비즈니스개론

    • 서비스경영

    • 3-1
    • 조직행동

    • 물류관리

    • CRM

    • 3-2
    • 경영자료작성및활용

    • 생산및 서비스전략

    • 4-1
    • 글로벌 전략경영

    • 원가관리 회계1

    • 4-2
    • 데이터마이닝

    • 글로벌 벤처창업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 우선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은 졸업을 위해서는 이수 또는 2회 수강이 필수인 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 가을학기 1학년 신입생은 1-2 교육과정부터 수강

봄학기 2학년 편입생용

트랙

기초과정

    • 1st
      학기(2-1)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원론

    • 2nd
      학기(2-2)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현대사회와 마케팅

    • 3rd
      학기(3-1)

    • 4th
      학기(3-2)

    • 우선수강과목 시장조사론

    • 5th
      학기(4-1)

    • 6th
      학기(4-2)

트랙

핵심과정

    • 1st
      학기(2-1)

    • 우선수강과목 소비자 행동론

    • 2nd
      학기(2-2)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전략

    • 3rd
      학기(3-1)

    • 우선수강과목 IMC 전략의이해

    • 우선수강과목 유통관리

    • 4th
      학기(3-2)

    • 우선수강과목 브랜드경영전략

    • 우선수강과목 세일즈 프로모션

    • 5th
      학기(4-1)

    • 졸업요건과목 졸업논문세미나

    • 6th
      학기(4-2)

    • 졸업요건과목 졸업논문세미나

트랙

심화·실무 연계과정

    • 1st
      학기(2-1)

    • 2nd
      학기(2-2)

    • 3rd
      학기(3-1)

    • 온라인마케팅

    • 4th
      학기(3-2)

    • 서비스마케팅

    • 5th
      학기(4-1)

    • 신상품및신사업마케팅

    • 6th
      학기(4-2)

    • 소매경영

트랙

전공연계 추천과정

    • 1st
      학기(2-1)

    • 2nd
      학기(2-2)

    • 경제학의이해

    • 아이디어 발상과표현

    • 3rd
      학기(3-1)

    • 미시경제학

    • 커뮤니케이션과미디어

    • 4th
      학기(3-2)

    • 광고캠페인

    • 사업계획과창업실무

    • 5th
      학기(4-1)

    • 상권조사및사업타당성분석

    • BUSINESS ENGLISH1

    • 6th
      학기(4-2)

    • 사회심리학

    • 광고와 문화콘텐츠

트랙

경영분야 연계과정

    • 1st
      학기(2-1)

    • 경영정보학개론

    • 재무관리

    • 생산운영관리

    • 2nd
      학기(2-2)

    • 인사관리

    • E-비즈니스개론

    • 서비스경영

    • 3rd
      학기(3-1)

    • 조직행동

    • 물류관리

    • CRM

    • 4th
      학기(3-2)

    • 경영자료작성및활용

    • 생산및 서비스전략

    • 5th
      학기(4-1)

    • 글로벌 전략경영

    • 원가관리 회계1

    • 6th
      학기(4-2)

    • 데이터마이닝

    • 글로벌 벤처창업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 우선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은 졸업을 위해서는 이수 또는 2회 수강이 필수인 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봄학기 3학년 편입생용

트랙

기초과정

    • 1st
      학기(3-1)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원론

    • 2nd
      학기(3-2)

    • 우선수강과목 시장조사론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현대사회와마케팅

    • 3rd
      학기(4-1)

    • 4th
      학기(4-2)

트랙

핵심과정

    • 1st
      학기(3-1)

    • 우선수강과목 소비자행동론

    • 우선수강과목 유통관리

    • 2nd
      학기(3-2)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전략

    • 우선수강과목 세일즈 프로모션

    • 3rd
      학기(4-1)

    • 우선수강과목 IMC전략의이해

    • 졸업논문세미나 졸업논문세미나

    • 4th
      학기(4-2)

    • 우선수강과목 브랜드경영전략

    • 졸업논문세미나 졸업논문세미나

트랙

심화·실무 연계과정

    • 1st
      학기(3-1)

    • 온라인마케팅

    • 2nd
      학기(3-2)

    • 서비스마케팅

    • 3rd
      학기(4-1)

    • 신상품및신사업마케팅

    • 4th
      학기(4-2)

    • 소매경영

트랙

전공연계 추천과정

    • 1st
      학기(3-1)

    • 미시경제학

    • 커뮤니케이션과미디어

    • 2nd
      학기(3-2)

    • 경제학의이해

    • 아이디어 발상과표현

    • 광고캠페인

    • 3rd
      학기(4-1)

    • 상권조사및사업타당성분석

    • BUSINESS ENGLISH1

    • 4th
      학기(4-2)

    • 사업계획과창업실무

    • 사회심리학

    • 광고와 문화콘텐츠

트랙

경영분야 연계과정

1학기
(3학년 또는 4학년)

경영정보학개론, 재무관리, 생산운영관리, 글로벌전략경영, 조직행동, 물류관리, CRM, 원가관리회계1

2학기
(3학년 또는 4학년)

인사관리, e-비즈니스개론, 서비스경영, 데이터마이닝, 경영자료작성과활용, 생산및서비스전략, 글로벌벤처창업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 우선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은 졸업을 위해서는 이수 또는 2회 수강이 필수인 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4th 학기 수강도 고려

가을학기 2학년 편입생용

트랙

기초과정

    • 1st
      학기(2-1)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현대사회와 마케팅

    • 2nd
      학기(3-1)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원론

    • 3rd
      학기(3-2)

    • 우선수강과목 시장조사론

    • 4th
      학기(4-1)

    • 5th
      학기(4-2)

    • 6th
      학기

트랙

핵심과정

    • 1st
      학기(2-1)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전략

    • 2nd
      학기(3-1)

    • 우선수강과목 소비자 행동론

    • 3rd
      학기(3-2)

    • 우선수강과목 브랜드 경영전략

    • 우선수강과목 세일즈 프로모션

    • 4th
      학기(4-1)

    • 우선수강과목 IMC 전략의이해

    • 우선수강과목 유통관리

    • 5th
      학기(4-2)

    • 졸업논문세미나 졸업 논문세미나

    • 6th
      학기

    • 졸업논문세미나 졸업 논문세미나

트랙

심화·실무 연계과정

    • 1st
      학기(2-1)

    • 2nd
      학기(3-1)

    • 3rd
      학기(3-2)

    • 서비스마케팅

    • 4th
      학기(4-1)

    • 온라인 마케팅

    • 5th
      학기(4-2)

    • 소매경영

    • 6th
      학기

    • 신상품및 신사업마케팅

트랙

전공연계 추천과정

    • 1st
      학기(2-1)

    • 경제학의이해

    • 아이디어 발상과표현

    • 2nd
      학기(3-1)

    • 3rd
      학기(3-2)

    • 광고캠페인

    • 사업계획과창업실무

    • 4th
      학기(4-1)

    • 미시경제학

    • 커뮤니케이션과미디어

    • 5th
      학기(4-2)

    • 사회심리학

    • 광고와 문화콘텐츠

    • 6th
      학기

    • 상권조사및사업타당성분석

    • BUSINESS ENGLISH1

트랙

경영분야 연계과정

    • 1st
      학기(2-1)

    • 인사관리

    • E-비즈니스개론

    • 서비스경영

    • 2nd
      학기(3-1)

    • 경영정보학개론

    • 재무관리

    • 생산운영 관리

    • 3rd
      학기(3-2)

    • 경영자료 작성과활용

    • 생산및 서비스전략

    • 4th
      학기(4-1)

    • 조직행동

    • 물류관리

    • CRM

    • 5th
      학기(4-2)

    • 데이터마이닝

    • 글로벌 벤처창업

    • 6th
      학기

    • 글로벌 전략경영

    • 원가관리 회계1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 우선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은 졸업을 위해서는 이수 또는 2회 수강이 필수인 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가을학기 3학년 편입생용

트랙

기초과정

    • 1st
      학기(3-2)

    • 우선수강과목 시장조사론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현대사회와마케팅

    • 2nd
      학기(4-1)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원론

    • 3rd
      학기(4-2)

    • 4th
      학기

트랙

핵심과정

    • 1st
      학기(3-2)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전략

    • 우선수강과목 세일즈 프로모션

    • 2nd
      학기(4-1)

    • 우선수강과목 소비자행동론

    • 우선수강과목 유통관리

    • 3rd
      학기(4-2)

    • 우선수강과목 브랜드경영전략

    • 졸업요건과목 졸업논문세미나

    • 4th
      학기

    • 우선수강과목 IMC전략의 이해

    • 졸업요건과목 졸업논문세미나

트랙

심화·실무 연계과정

    • 1st
      학기(3-2)

    • 서비스마케팅

    • 2nd
      학기(4-1)

    • 온라인마케팅

    • 3rd
      학기(4-2)

    • 소매경영

    • 4th
      학기

    • 신상품및신사업마케팅

트랙

전공연계 추천과정

    • 1st
      학기(3-2)

    • 경제학의 이해

    • 아이디어 발상과표현

    • 광고캠페인

    • 2nd
      학기(4-1)

    • 미시경제학

    • 커뮤니케이션과미디어

    • 3rd
      학기(4-2)

    • 사업계획과창업실무

    • 사회심리학

    • 광고와 문화콘텐츠

    • 4th
      학기

    • 상권조사및사업타당성분석

    • BUSINESS ENGLISH1

트랙

경영분야 연계과정

1학기
(3학년 또는 4학년)

경영정보학개론, 재무관리, 생산운영관리, 글로벌전략경영, 조직행동, 물류관리, CRM, 원가관리회계1

2학기
(3학년 또는 4학년)

인사관리, e-비즈니스개론, 서비스경영, 데이터마이닝, 경영자료작성과활용, 생산및서비스전략, 글로벌벤처창업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 우선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은 졸업을 위해서는 이수 또는 2회 수강이 필수인 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 "현대사회와 마케팅"은 4th 학기 수강도 고려
  • 문의전화
  • 학과사무실 02-2290-04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