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경영학부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교육과정로드맵

신입생용

신입생용 - 트랙(기초∙역량 과정, 핵심과정, 심화·실무연계과정, 전공연계 추천과정, 경영분야 연계과정), 1-1학기, 1-2학기, 2-1학기, 2-2학기, 3-1학기, 3-2학기, 4-1학기, 4-2학기로 구성
트랙1-1학기1-2학기2-1학기2-2학기3-1학기3-2학기4-1학기4-2학기
기초∙역량 과정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원론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일상생활속마케팅

  • -
  • -
  • -
  • 졸업요건과목 시장조사론

  • -
  • -
핵심과정
  • -
  • -
  • -
  • -
  • 우선수강과목 소비자행동론

  • -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전략

  • -
  • 우선수강과목 IMC 전략의
    이해

  • 우선수강과목 유통관리

  • 우선수강과목 브랜드
    경영전략

  • 우선수강과목 세일즈
    프로모션

  • 졸업요건과목 졸업
    논문세미나

  • -
  • 졸업요건과목 졸업
    논문세미나

  • -
심화·실무연계과정
  • 인플루언서마케팅

  • -
  • -
  • -
  • 디지털마케팅

  • -
  • -
  • -
  • -
  • -
  • 서비스마케팅

  • 마케팅애널리틱스

  • 신상품 및 신사업마케팅

  • 마케팅이슈와사례

  • 소매경영

  • -
전공연계 추천과정
  • -
  • -
  • 경제학의 이해

  • 아이디어
    발상과표현

  • 미시 경제학

  •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 광고캠페인

  • 사업계획과
    창업실무

  • 상권조사및
    사업타당성
    분석

  • SNS콘텐츠디자인

  • -
  • -
  • Business
    English 1

  • -
  • 사회심리학

  • 광고와
    문화콘텐츠

경영분야 연계과정
  • AI시대의
    경영정보학개론

  • -
  • -
  • -
  • -
  • -
  • 재무관리

  • 생산운영관리

  • -
  • 인사관리

  • e-비즈니스개론

  • 서비스경영

  • 조직행동

  • 물류관리

  • 인공지능시대의
    고객경험관리

  • 경영자료
    작성및활용

  • 생산 및 서비스
    전략

  • -
  • 전략경영

  • 원가관리 회계

  • -
  • 데이터마이닝

  • 벤처창업론

  • -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 우선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
  • "일상생활속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은 졸업을 위해서는 이수 또는 2회 수강이 필수인 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 가을학기 1학년 신입생은 1-2 교육과정부터 수강

봄학기 2학년 편입생용

봄학기 2학년 편입생용 - 트랙(기초과정, 핵심과정, 심화·실무연계과정, 전공연계 추천과정, 경영분야 연계과정), 1st 2-1학기, 2nd 2-2학기, 3rd 3-1학기, 4th 3-2학기, 5th 4-1학기, 6th 4-2학기, 4th 학기(4-1, 4-2)로 구성
트랙1st
2-1학기
2nd
2-2학기
3rd
3-1학기
4th
3-2학기
5th
4-1학기
6th
4-2학기
기초과정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원론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일상생활속마케팅

  • -
  • 우선수강과목 시장조사론

  • -
  • -
핵심과정
  • 우선수강과목 소비자행동론

  • -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전략

  • -
  • 우선수강과목 IMC 전략의
    이해

  • 우선수강과목 유통관리

  • 우선수강과목 브랜드
    경영전략

  • 우선수강과목 세일즈
    프로모션

  • 졸업요건과목 졸업
    논문세미나

  • -
  • 졸업요건과목 졸업
    논문세미나

  • -
심화·실무연계과정
  • 인플루언서마케팅

  • -
  • -
  • -
  • 디지털마케팅

  • -
  • 서비스마케팅

  • 마케팅애널리틱스

  • 신상품 및 신사업마케팅

  • 마케팅이슈와사례

  • 소매경영

  • -
전공연계 추천과정
  • -
  • -
  • -
  • 경제학의 이해

  • 아이디어
    발상과표현

  • -
  • 미시 경제학

  •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 SNS콘텐츠디자인

  • 광고캠페인

  • 사업계획과
    창업실무

  • -
  • 상권조사및
    사업타당성
    분석

  • Business
    English 1

  • -
  • 사회심리학

  • 광고와
    문화콘텐츠

  • -
경영분야 연계과정
  • AI시대의
    경영정보학개론

  • 재무관리

  • 생산운영관리

  • 인사관리

  • E-비즈니스개론

  • 서비스경영

  • 조직행동

  • 물류관리

  • 인공지능시대의
    고객경험관리

  • 경영자료
    작성및활용

  • 생산 및 서비스
    전략

  • -
  • 전략경영

  • 원가관리 회계

  • -
  • 데이터마이닝

  • 벤처창업론

  • -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 우선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
  • "일상생활속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은 졸업을 위해서는 이수 또는 2회 수강이 필수인 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봄학기 3학년 편입생용

봄학기 3학년 편입생용 - 트랙(기초과정, 핵심과정, 심화·실무연계과정, 전공연계 추천과정, 경영분야 연계과정), 1st 3-1학기, 2nd 3-2학기, 3rd 4-1학기, 4th 4-2학기로 구성
트랙1st
3-1학기
2nd
3-2학기
3rd
4-1학기
4th
4-2학기
기초과정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원론

  • -
  • 우선수강과목 시장조사론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일상생활속마케팅

  • -
  • -
  • -
  • -
핵심과정
  • 우선수강과목 소비자행동론

  • 우선수강과목 유통관리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전략

  • 우선수강과목 세일즈
    프로모션

  • 우선수강과목 IMC전략의
    이해

  • 졸업요건과목 졸업
    논문세미나

  • 우선수강과목 브랜드경영전략

  • 졸업요건과목 졸업
    논문세미나

심화·실무연계과정
  • 디지털마케팅

  • 인플루언서마케팅

  • 서비스마케팅

  • 마케팅애널리틱스

  • 신상품 및
    신사업마케팅

  • 마케팅이슈와사례

  • 소매경영

  • -
전공연계 추천과정
  • 미시경제학

  •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 SNS콘텐츠디자인

  • 경제학의이해

  • 아이디어
    발상과표현

  • 광고캠페인

  • 상권조사및
    사업타당성
    분석

  • Business
    English 1

  • -
  • 사업계획과
    창업실무

  • 사회심리학

  • 광고와
    문화콘텐츠

경영분야 연계과정
  • 1학기
    (3학년 또는 4학년)

    AI시대의경영정보학개론, 재무관리, 생산운영관리, 전략경영, 조직행동, 물류관리, 인공지능시대의고객경험관리, 원가관리회계

  • 2학기
    (3학년 또는 4학년)

    인사관리, e-비즈니스개론, 서비스경영, 데이터마이닝, 경영자료작성과활용, 생산및서비스전략, 벤처창업론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 우선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
  • "일상생활속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은 졸업을 위해서는 이수 또는 2회 수강이 필수인 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 "일상생활속마케팅"은 4th 학기 수강도 고려

가을학기 2학년 편입생용

가을학기 2학년 편입생용 - 트랙(기초과정, 핵심과정, 심화·실무연계과정, 전공연계 추천과정, 경영분야 연계과정), 1st 2-2학기, 2nd 3-1학기, 3rd 3-2학기, 4th 4-1학기, 5th 학기(4-5), 6th 로 구성
트랙1st
2-2학기
2nd
3-1학기
3rd
3-2학기
4th
4-1학기
5th
4-2학기
6th
기초과정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일상생활속마케팅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원론

  • 우선수강과목 시장조사론

  • -
  • -
  • -
핵심과정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전략

  • -
  • 우선수강과목 소비자행동론

  • -
  • 우선수강과목 브랜드
    경영전략

  • 우선수강과목 세일즈
    프로모션

  • 우선수강과목 IMC 전략의
    이해

  • 우선수강과목 유통관리

  • 졸업요건과목 졸업
    논문세미나

  • -
  • 졸업요건과목 졸업
    논문세미나

  • -
심화·실무연계과정
  • -
  • -
  • 인플루언서마케팅

  • -
  • 서비스마케팅

  • -
  • 디지털마케팅

  • -
  • 소매경영

  • 마케팅애널리틱스

  • 신상품 및
    신사업마케팅

  • 마케팅이슈와사례

전공연계 추천과정
  • 경제학의 이해

  • 아이디어
    발상과표현

  • -
  • -
  • -
  • -
  • 광고캠페인

  • 사업계획과
    창업실무

  • -
  • 미시 경제학

  •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 SNS콘텐츠디자인

  • 사회심리학

  • 광고와
    문화콘텐츠

  • -
  • 상권조사및
    사업타당성
    분석

  • Business
    English 1

  • -
경영분야 연계과정
  • 인사관리

  • E-비즈니스개론

  • 서비스경영

  • AI시대의
    경영정보학개론

  • 재무관리

  • 생산운영관리

  • 경영자료
    작성및활용

  • 생산 및 서비스
    전략

  • -
  • 조직행동

  • 물류관리

  • 인공지능시대의
    고객경험관리

  • 데이터마이닝

  • 벤처창업론

  • -
  • 전략경영

  • 원가관리 회계

  • -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 우선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
  • "일상생활속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은 졸업을 위해서는 이수 또는 2회 수강이 필수인 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가을학기 3학년 편입생용

가을학기 3학년 편입생용 - 트랙(기초과정, 핵심과정, 심화·실무연계과정, 전공연계 추천과정, 경영분야 연계과정), 1st 3-2학기, 2nd 4-1학기, 3rd 4-2학기, 4th 로 구성
트랙1st
3-2학기
2nd
4-1학기
3rd
4-2학기
4th
기초과정
  • 우선수강과목 시장조사론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일상생활속마케팅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원론

  • -
  • -
  • -
  • -
  • -
핵심과정
  • 우선수강과목 마케팅전략

  • 우선수강과목 세일즈
    프로모션

  • 우선수강과목 소비자행동론

  • 우선수강과목 유통관리

  • 우선수강과목 브랜드
    경영전략

  • 졸업요건과목 졸업
    논문세미나

  • 우선수강과목 IMC전략의
    이해

  • 졸업요건과목 졸업
    논문세미나

심화·실무연계과정
  • 서비스마케팅

  • -
  • 디지털마케팅

  • 인플루언서마케팅

  • 소매경영

  • 마케팅애널리틱스

  • 신상품 및
    신사업마케팅

  • 마케팅이슈와사례

전공연계 추천과정
  • 경제학의이해

  • 아이디어
    발상과표현

  • 광고캠페인

  • 미시경제학

  •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 SNS콘텐츠디자인

  • 사업계획과
    창업실무

  • 사회심리학

  • 광고와
    문화콘텐츠

  • 상권조사및
    사업타당성
    분석

  • Business
    English 1

  • -
경영분야 연계과정
  • 1학기
    (3학년 또는 4학년)

    AI시대의경영정보학개론, 재무관리, 생산운영관리, 전략경영, 조직행동, 물류관리, 인공지능시대의고객경험관리, 원가관리회계

  • 2학기
    (3학년 또는 4학년)

    인사관리, e-비즈니스개론, 서비스경영, 데이터마이닝, 경영자료작성과활용, 생산및서비스전략, 벤처창업론

  • 마케팅학과 추천 교양 과목
  • 우선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
  • "일상생활속마케팅"은 "영역교양: 경영/경제" 분야 과목으로서 마케팅학과 추천 과목
  • "기초과정" 및 "핵심과정"은 우선수강과목
  • "졸업논문세미나"는 116 학점 이수조건을 마친 후에 수강이 가능하며, 졸업을 위한 필수 수강과목
  • 졸업요건과목은 졸업을 위해서는 이수 또는 2회 수강이 필수인 과목
  • "전공연계 추천과정" 및 "경영분야 연계과정" 과목들은 모두 이수구분 "전공선택"에 해당되므로 관심 과목을 선택하여 수강
  • "일상생활속마케팅"은 4th 학기 수강도 고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