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대학알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학사공지] 2022-2학기 기말고사 안내(시험유형, 시간표, 성적공개 여부 등)

수업지원팀2022-11-21 조회수 1365

2022-2학기 기말고사 안내(시험유형, 시간표, 성적공개 등)

 

과목별 시험 유형과 시간표를 안내드리오니, 다음 안내되는 시험 관련 제반 내용을 숙지하여 응시에 차질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실시간시험의 경우 온라인상에서 이루어지는 시험인 만큼 반드시 안정적인 인터넷 접속 환경을 유지해야 합니다. 응시 도중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할 경우 제출한 답안이 서버까지 전달되지 않는 등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응시 전 인터넷 접속의 이상 유무와 충분한 속도가 나오는지를 확인하고 응시하시기 바랍니다.불안정한 인터넷 환경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 본인 귀책에 의해 시험 응시에 지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시험 시간 연장은 일체 불가하오니 각별히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규시험에 미 응시할 경우 학점이 부여되지 않을 수 있으며, 부득이한 사정에 따라 실시간 시험 미 응시가 예상될 경우 사전에 결시원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로: [한사대로] > [신청] > [결시원신청])

 

1. 기말고사 시험 기간: 2022123() - 12 13()

 

2. 과목별 시험유형(첨부파일 확인)

. 실시간 온라인시험: 각 과목별로 정해진 시험일시를 시험시간표에서 확인하고, 해당일시에 동시에 접속하여 정해진 시간동안 시험에 응시하는 방식.

. 기타(과제, 퀴즈, 토론등): 교수님이 [강의실] > [과제및평가]에 등록한 주제 및 문제를 확인 한 후, 정해진 기간 내에 답안을 작성/제출하는 방식 (개별 강의실에서 확인)

 

3. 실시간시험 시간표 확인(첨부파일 확인)

. 한사대로 [강의알리미] [시험시간표] 메뉴에서 확인 가능

. 모든 과목은 시험시작 10분전부터 입장(대기) 가능

. 실시간시험은 동시종료 시험으로 진행 되어, 늦게 입장할 경우 시험 시간을 손해 볼 수 있음 (예를 들어 9시 시험 시작인 과목의 시험시간이 30분이면 늦게 입장해도 9 30분에 시험이 자동 종료됨)

 

 

4. 실시간시험 응시 방법, 맛보기 시험, 서약서 제출 안내

. 응시 방법:한사대로 >시험시간표 >해당과목명[시험응시] 클릭


1) 시험시간표에는 실시간시험 과목만 표기 (기타 방식으로 진행하는 과목은 각 과목 강의실에서 확인)

2) 시험당일부터 시험시간표의 시험응시 버튼을 클릭하여 시험시스템으로 이동 가능하며, 해당 과목 시험응시(대기) 화면은 시험 시간 10분 전부터 입장 가능

. 맛보기 시험을 통한 시험 환경 점검

1) 실시간시험 응시 중 발생할 수 있는 PC설정상의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실시간 시험 전, 한사대로 [시험시간표] 메뉴에서 실시간 시험 맛보기 배너를 응시하여 PC상태 점검 (사전에 점검을 완료하였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PC설정이 변경될 수 있으니 시험 당일 맛보기를 통해 시험 환경 재점검)

2) PC에 문제가 있을 경우 원격지원센터: 02) 2290-0119로 연락하여 조치

. 실시간시험서약서 제출: 투명하고 공정한 온라인평가를 위해 응시 전 반드시 시험서약서 제출(시험 시작 1주 전부터)

1) 작성 방법: 로그인 시 실시간시험서약서 팝업 작성 제출 or 한사대로 >시험시간표 >실시간시험서약서 제출 1

2) 실시간 시험 과목 수에 상관없이 한 번만 제출하면 되며 서약서 제출을 완료한 학생만이 응시 가능(시험 당일 서약서 미 제출로 인하여 불이익 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

 

5. 실시간 시험 점수 공개(점수 공개 과목에 한하여 공개 됨_유형표 참조)

. 객관식: 시험 다음날 오전 6

. 주객 혼합형/논술형: 1219() 10시 예정 (, 교수자가 채점을 미리 완료하면, 미리 공개됨)

 

6. 스마트폰, 갤럭시탭, 아이패드 등 실시간시험 응시 불가 안내

. 스마트폰, 태블릿PC(갤럭시탭, 아이패드 등)를 이용한 실시간시험 응시 불가

. 맥북 등 맥 계열 PC는 한글 입력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사용 시 주의(일반 윈도우PC 사용 권장)

 

7. 부정행위 및 저작권법 위반 징계 안내

우리 대학에서는 실시간 시험 중 부정행위가 적발된 학생에 대해 징계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포털사이트 카페, 스터디 그룹 등에서의 기출문제 공유와 같은 부정행위를 한 경우 학칙에 의한 징계 및 저작권법 위반 행위에 대해서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부정행위 퇴출을 위한 학교의 엄정한 학사 관리에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시험 관련 문의전화

- 시험 응시 환경에 문제가 있을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

- 평일 일과 중: 2290-0043 (수업지원팀)

- 시험 중 긴급전화: 2290-0027, 0028, 0029(시험기간에만 평일 19, 주말 14시부터 응대 가능)

 

[FAQ]

Q. ( )으로 인하여 시험을 볼 수 없는 상황입니다. 시험시간 변경 가능한가요?

A. 실시간 시험은 안정적인 인터넷이 되는 PC에서 QR코드인증 or 공인인증 or 카카오로그인 가능하다면 해외에서도 응시 가능합니다. 실시간 시험 시간대 변경은 불가하며, 시험에 응시할 수 없는 상황인 경우 결시원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로: [한사대로] > [신청] > [결시원신청])

시험 미 응시에 따른 조치방안은 과목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생지원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