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NOTICE

대학소식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학사공지] 실시간 시험 주의사항 및 응시 방법 안내

수업팀2021-04-12 조회수 7049

1. 실시간 시험 주의사항

※ 카카오인증, 공인인증, QR인증

실시간 시험 진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카카오인증, 공인인증, QR인증 中 1가지를 통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평소 로그인하던 장소와 다른 곳에서 응시할 예정인 분들은 위의 로그인 방식이 가능하도록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시험 시간이 임박하여 로그인 인증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발급기관에 따라 갱신, 재발급 등의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철저히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듣기 쓰기 환경 사전 점검

- 영어, 일본어 과목 등 듣기 및 쓰기 시험이 포함된 과목을 위하여 시험 시작 전 맛보기 테스트로 미디어 환경을 점검하시기 바랍니다.(음성/동영상 시험에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쿠키 삭제) 

 * Crome 쿠키 삭제 방법

1. 컴퓨터에서 Chrome 을 엽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및 보안'에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4.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모두 삭제를 클릭합니다.

5. 모두 삭제를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Edge 쿠키 삭제 방법

1. Microsoft Edge 를 열고 설정 등  > 설정  >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선택합니다.

2. 검색 데이터 지우기에서 지울 항목 선택을 선택합니다.

3. 시간 범위에서 시간 범위를 선택합니다.

4.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를 선택한 다음 지금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 2021-1학기 기말고사 음성동영상 과목: 글로벌의사소통영어(문도식), 시사일본어(황영희), 영어회화입문(Reginald J. Lee), 일본어발음연습(황영희), 일본체험(세키요우코), 중급일본어듣기말하기(세키요우코), 프리젠테이션과인터뷰영어(Reginald J. Lee), BUSINESS ENGLISH1(Reginald J. Lee), TOEIC입문(문도식)


※ 안정된 인터넷 환경 확보

- 불안정한 인터넷 환경(공용WIFI 등)에서 응시하는 경우 인터넷 끊김, 답안저장/페이지전환 지연 등 네트워크 장애로 인하여 개인 시험시간을 손해 볼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응시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시험응시 방법 안내 

1) 한사대로 > 시험시간표 > 해당과목명[시험응시] 클릭

(서약서를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 서약서 제출 화면으로 이동, 서약서 제출 후 시험응시 가능)


2) ETS 시험시스템 시험 목록 리스트 화면

- 본인의 전체 실시간 시험 리스트가 확인 가능하며, 당일 시험의 경우 파란색 시험응시 버튼으로 보입니다. 시험응시 버튼은 시험시작 10분 전부터 클릭하여 ‘시험 대기 화면’으로 입장 가능하며, 그 전에 클릭 시"시험 10분전 응시 가능" 팝업이 뜹니다. 


 

3) 시험 대기 화면

- 시험 시작 10분 전 부터 위 화면의 시험응시 버튼을 클릭하고 ‘시험 대기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상단의 시험과목명, 시험시간, 긴급연락처 등을 확인합니다. 분 단위로 대기시간이 줄어들고, 시험시작 시간 정각이 되면 시험지 화면으로 자동 이동합니다.


4) 시험지 화면

- 시험 시작 정각이 되면 자동으로 화면이 시험지 화면으로 변경 됩니다.

- 상단의 잔여문제/잔여시간이 확인 가능하며, 시험 종료 3분전 알림 팝업이 뜹니다.



 

 ※ 멀티미디어가 플레이 되지 않을 경우, 먼저 화면 우측 상단의 ‘새로고침’을 클릭 해보시기 바라며, ‘새로고침’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 아래 시험 중 긴급연락처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3. 시험도중 긴급연락처

- 시험 응시에 문제가 있는 학생들은 시험 종료 후 가 아닌 응시 전 또는 응시 중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여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실시간 시험 긴급연락처: 02-2290-0027, 0028, 0029(시험기간 중 평일 19시, 주말 14시부터 응대 가능)

※ 상담 시 상담자에게 무리한 요구나 비방과 욕설, 비속어를 사용할 경우 상담자는 학생에게 이를 고지하고 상담을 중단 할 수 있습니다.


한양사이버대학교 교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