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대학알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일반공지] [안내]2021년 한일 공동 고등교육 유학생교류사업(학부 1년 코스) (구ㆍ일본어ㆍ일본문화연수생) 모집

창의융합교육원2021-01-06 조회수 2612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2021년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교류사업(학부 1년 코스)(구 일본어ㆍ일본 문화 연수생)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유학생을 모집합니다.
본 사업으로 일본 유학을 희망하시는 분은, 아래 내용을 확인한 후, 1/25()까지 5200049@hycu.ac.kr 로 지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1. 2021년도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교류사업(학부 1년 코스)에 대하여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교류사업(학부 1년 코스)은 일본인 학생과 한국인 학생간의 상호 교류 확대 및 연구를 통해한 인재 육성을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일본의 대학에서 1년간 일본어와 일본 문화를 학습하는 한국인 학생을 모집하는 것입니다. 모집자격이나 연수 내용에 대해서는, 작년까지 모집하고 있던, 일본어ㆍ일본문화연수생과 같은 것입니다.

 

1. 2021년도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교류사업(학부 1년 코스) 모집 관할지역에 대하여

 한일공동 고등교육 유학생교류사업(학부 1년 코스)은 한국 내 일본대사관과 일본총영사관의 관할 지역별로 모집을 하고, 필기시험도 각 공관에서 실시합니다. 대상이 되는 지역은 아래와 같으므로, 응모 서류의 제출처가 되는 대사관·총영사관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1) 주한일본대사관(공보문화원): 부산, 제주 총영사관의 관할 지역을 제외한 모든 지역
 2) 주부산일본국총영사관blank: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 지역
 3) 주제주일본국총영사관blank: 제주특별자치도 지역

2. 주한국일본대사관(공보문화원) 관할지역 모집에 대하여

 주한일본대사관에서는, 아래와 같이 모집을 실시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2)모집 절차 및 선발 일정을 확인한 후 응모 바랍니다.
 1) 모집요강(일본어PDF · 한국어PDF)
 ※ 한국어 모집요강은 응모자에게 참고를 위하여 일본어 정본을 본 관에서 번역한 것입니다.

 2) 모집 절차 및 선발 일정(한국어PDF)
 당관이 요구하는 양식의 신청서류에 대해서는, 이곳에서 다운로드blank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면접대상자가 제출할 서류 등에 대해서는 study in Japanblank에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하단의 공보문화원 유학상담 담당자 또는 학과사무실 ☎ 02-2290-080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담당 및 문의처】

주한일본대사관 공보문화원 유학상담실

TEL: 02-765-3011 (내선145)

e-mail:yuhak@so.mofa.go.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