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3월 2일(화) 오전 10시부터 2021학년도 1학기가 시작됩니다.
과목별 수업관련 공지사항을 잘 확인하시어 학점 이수에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 강의수강
- 포털 로그인 후 강의알리미 클릭하시어 개설과목 확인가능하며, 과목명 클릭 시 강의실로 이동합니다.
- 강의수강 시 PC에 문제가 있는 경우 원격지원센터(02-2290-0119)로 문의
2. 주요 학사일정 안내
- 수업기간: 3월 2일(화) 10:00 ~ 6월 13일(일) 23:59
- 수강신청 정정기간: 3월 8일(월) 10:00 ~ 3월 10일(수) 17:00
- 중간고사: 4월 17일(토) ~ 4월 26일(월)
- 강의평가: 5월 26일(수) ~ 6월 22일(화)
- 기말고사: 6월 5일(토) ~ 6월 13일(일)
- 성적열람 및 재확인 신청접수: 6월 22일(화) ~ 6월 24일(목) 17:00까지
* 학사(시험 포함)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복습기간: 6월 21일(월) ~ '22년 2월 13일(일)
* 2021-1학기 졸업예정자는 졸업 전까지만 복습 가능
3. 강의수강 및 운영 세칙
1) 강의수강
- 개강일 10시, 2주차 이후 매주 월요일 0시
- 얼리버드 학습제도 : 2주차 이후 매주 시작일 3일 전(전주 금요일) 0시 오픈
예) 2주차 강의 시작 : 3. 8(월) → 3. 5(금)부터 강의 수강 및 출석 인정
* 특성에 따라 일부 주차의 경우 얼리버드 학습제도 제외
<주차별 학습기간>
주차 | 기간 | 비고 |
1 | 03. 02(화) ~ 03. 21(일) | 10시 개강 |
2 | 03. 08(월) ~ 03. 21(일) | 전주 금요일 0시
강의콘텐츠 오픈 |
3 | 03. 15(월) ~ 03. 28(일) |
4 | 03. 22(월) ~ 04.04(일) |
5 | 03. 29(월) ~ 04.11(일) |
6 | 04. 05(월) ~ 04.18(일) |
7 | 04. 12(월) ~ 04.25(일) |
8 | 04. 19(월) ~ 05.02(일) | 중간고사 |
9 | 04. 26(월) ~ 05.09(일) | 전주 금요일 0시
강의콘텐츠 오픈 |
10 | 05. 03(월) ~ 05.16(일) |
11 | 05. 10(월) ~ 05.23(일) |
12 | 05. 17(월) ~ 05.30(일) |
13 | 05. 24(월) ~ 06.06(일) |
14 | 05. 31(월) ~ 06.13(일) |
15 | 06. 07(월) ~ 06.13(일) | 기말고사 |
2) 출석(학습진도)
- 출석마감일 : 2021. 6. 13(일) 24시
- 출석마감일까지 중간·기말고사를 제외한 강의 주차 수의 3/4 이상 수강해야 하며, 출석수가 3/4 미만일 경우
기타 평가 점수와 무관하게 자동 F학점(0점)처리(교육부 기준)
예) 13개 주차 강의 : 10개 주차 이상 수강(지각 포함)
- 공정한 성적평가를 위해 출석마감일 이후 출석/과제 등의 강의실 메뉴 이용 제한
- 출석인정
→ 정상 출석 : 수강 기간 내 모든 동영상 학습시간의 50% 이상 수강
→ 지 각 : 수강 기간 이후 모든 동영상 학습시간의 50% 이상 수강
→ 결 석 : 미수강 또는 모든 동영상 학습시간의 50% 미만 수강
- 모바일(Learning X 앱) 영상 강의 수강 시에도 출석 및 학습시간 인정
(퀴즈및설문/과제/토론방 참여 Learning X 앱에서 가능, 실시간시험은 PC만 가능)
- 출석&학습진도 확인 : 강의알리미 및 강의실 출결/학습현황 메뉴
<강의알리미 화면>
<강의실 LMS 화면>
※ 출결 유의사항
➀ 학습자 본인에게 출석 및 학습에 대한 의무가 부여되는 원격수업의 특성상 지정된
출석 기간 내에 학습을 완료하고 수강 결과를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➁ PC 또는 모바일 디바이스 오작동, 불안정한 네트워크 등 급박한 돌발 상황에 대비 하여 출석 기간 내에
미리 수강을 완료하고, 강의 수강 이후에는 출석이 정확하게 인정되었는지 스스로 확인하시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3) 평가
- 정기시험(중간·기말고사)과 수시평가(과제/퀴즈/설문 등) 시행
- 과목별 강의운영방침에 따라 다르게 진행되므로 과목별 평가 기준과 공지사항 확인
4) 성적
- 학기말 과목별 교수님의 종합성적산출/입력과 성적재확인신청검토, 성적정정 등의 모든 성적업무가 마감되면,
A+~D까지는 이수, F는 미이수로 분류 학점취득 여부 판별(Pass/Fail Course는 P(이수), F(미이수)로 분류하여 학점취득 여부 판별)
3. 강의교재 구입
- 과목별 수업계획서에서 주교재 및 부교재 확인
- 과목 특성 및 담당교수님 지침에 맞춰 교재 구입 여부는 본인 스스로 결정
- 교재구입 : 일반 시중 서점에서 개별 구입
[주의사항]
다음은 정보통신기기와 물질문명의 급속한 발달에 학생들의 편리함과 이기심이 더해져 대학교육을 왜곡하는 사례입니다. 이같이 정상적인 대학교육을 훼손하는 일체의 부정행위에 대해서는 학칙에 따라 엄벌할 예정이며, 학적에 불이익(Penalty)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온라인으로 수강(출석)을 하지 않고, 인쇄물만 출력하여 학습한 경우
2) 강의화면만 실행시키고 장시간 학습을 진행하지 않는 경우
3) 시험/과제 평가시 동일 IP Address(인터넷규약주소)를 사용하는 경우
4) 이중로그인(Dual login)을 하는 경우
5) 학번(ID, Password)을 임대, 위임, 증여하는 경우
6) 실시간(온라인)시험 중 화면을 이탈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7) 각종 시험평가에 고의로 응시하지 않고, 결시원 증명을 위조하는 경우
8) 각종 시험평가에 고의로 응시하지 않고, 학교 시스템을 운운하는 경우
9) 교수님과의 상담 및 성적재확인신청시 본래의 취지에서 벗어나 협박, 읍소, 자학, 모르쇠형으로 임하는 경우
10) 사이버공간에서 '지켜야할 것'과 '해서는 안되는' 기본예절을 위반한 경우
한양사이버대학교 교무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