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공유가치교육플랫폼사업단 로고

사업내용

주요사업내용

p1

교육과정혁신 HY-CBC competency based curriculum

교학상장을 통한 선순환적 교육시스템으로 지식창출과 경험을 융합할 수 있는 창조적 지성인 양성교육

  • 역량교육과정 적용
  • 공유가치 융합전공 교육과정 2차 교과목 개발/운영
  • 공유가치 융합전공 1차 교과목 환류

전공 4대 인재상(전문인 실용인 세계인 봉사인) - 1)교육방법: HY-PBL. ①교육형(이론형) PBL ②현장실습형 PBL, 2)교육과정: 공유가치 교육플랫폼 전공교육과정. ①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HYCU 역량교육 ②10대 핵심역량 ③NCS능력단위 기반 현장 밀착형 교육 ④HY-CBC, 3)시스템: 경력개발(HY-CDP) 플랫폼(HY-CUBE)

p2

교육방법혁신 HY-PBL Project based Learning

학생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를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교육혁신

  • HY-PBL 운영규정 수립
  • HY-PBL 수업모델 개발

HYCU-PBL 수업실행모형 - 1)오리엔테이션, 2)문제제시, 3)문제확인 및 해결계획수립, 4)문제해결을 위한 자료수집, 5)문제재확인 및 해결안 도출, 6)문제해결안 발표 및 평가

p3

경력개발혁신 HY-CDP Career Development Program

공유가치 성과창출을 위한 학생경력개발프로그램. 단계별 프로세스를 통해학생들의 가치향상을 위한평가 및 상담 제공

  • 역량진단 평가도구 개발
  • HY-CDP 학습데이터 분석 체계 고도화
  • HY-CDP 시스템 구축
  1. 핵심역량 선정 step1

    1. 선행연구 분석을 통한 역량 후보 선정
    2. 전구성원 의견수렴(HYCU 설문 시스템)
    3. 5대 인재상 10대 역량확정
  2. 평가도구 개발 step2

    1. 학생 다면평가체계 수립
    2. 1. 핵심역량진단, 2. 학습자 성향진단, 3. 학습정향성 판단
    3. 문항선정 및 최종도구 확정
  3. 경력개발프로그램(CDP) 맞춤개발 step3

    1. 공유가치교육플랫폼 사업단 내 의결
    2. 유관부서 및 기관 업무협조 요청
    3. 개발업체 회의 및 운영방안 설정
    4. HYCU CDP 개발운영
  4. 기대성과 Outcome

    1. 체계적 학생평가체제 확립
    2. 학생맞춤형 교육프로그램 활성화
    3. 온라인 평생교육 절반의 질 제공
p4

공유플랫폼혁신 HY-CUBE Shared Value Contents Platform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공유가치의 의미를 담은 콘텐츠의 누적을 통해 교학상장과 공유가치창출 구현

  • HY-CUBE 시스템 기획
  • HY-CUBE 구축 착수 및 시범 운영

HY-CUBE - 공공기관 ↔ 전문기관 지식생태계 선순환

HYCU PBL 홍보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