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학상장을 통한 선순환적 교육시스템으로 지식창출과 경험을 융합할 수 있는 창조적 지성인 양성교육
전공 4대 인재상(전문인 실용인 세계인 봉사인) - 1)교육방법: HY-PBL. ①교육형(이론형) PBL ②현장실습형 PBL, 2)교육과정: 공유가치 교육플랫폼 전공교육과정. ①4차 산업혁명에 대응한 HYCU 역량교육 ②10대 핵심역량 ③NCS능력단위 기반 현장 밀착형 교육 ④HY-CBC, 3)시스템: 경력개발(HY-CDP) 플랫폼(HY-CUBE)
학생개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회적 책임과 공유가치를 성공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한양사이버대학교의 교육혁신
HYCU-PBL 수업실행모형 - 1)오리엔테이션, 2)문제제시, 3)문제확인 및 해결계획수립, 4)문제해결을 위한 자료수집, 5)문제재확인 및 해결안 도출, 6)문제해결안 발표 및 평가
공유가치 성과창출을 위한 학생경력개발프로그램. 단계별 프로세스를 통해학생들의 가치향상을 위한평가 및 상담 제공
핵심역량 선정 step1
평가도구 개발 step2
경력개발프로그램(CDP) 맞춤개발 step3
기대성과 Outcome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공유가치의 의미를 담은 콘텐츠의 누적을 통해 교학상장과 공유가치창출 구현
HY-CUBE - 공공기관 ↔ 전문기관 지식생태계 선순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