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2. 건학이념

Founding Philosophy

1990년대부터 정보사회로의 진입과 새로운 지식기반 교육방법에 대한 욕구, 평생교육 대안의 필요성 등에 대한 요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였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하여 정부에서는 1999년 8월 31일 평생교육법, 2000년 3월 13일 평생교육법시행령과 평생교육법시행 규칙을 제정하였고, 한양학원에서도 이에 발맞추어 2002년 한양사이버대학교를 설립하게 되었다.

학교교육으로부터 소외된 계층과 재교육이 필요한 성인들을 주요 대상으로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스스로 자아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사회와 국가, 인류사회의 번영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그 설립 목적을 두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사랑을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교육하여 근면, 정직, 겸손, 봉사할 수 있는 인간 형성을 도모하고, 숭고한 학문정신을 드높여, 나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나라와 겨레, 나아가 인류를 위해 이바지하는 위대한 사랑의 실천자를 기른다"는 건학이념 위에 설립됐다.

2002년 당시 이미 한양대학교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자신의 선택에 의해 학습이 가능한 열린교육, 수요자 중심의 교육이념을 실천할 수 있는 정규학위과정인 한국가상캠퍼스, 정보통신사이버대학, 한국사이버대학, 교내 인터넷 전용강좌, 인터넷 병행강좌, 사이버 사회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사이버교육을 운영해 온 경험이 축적되어 있었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이러한 한양대학교의 가상강좌의 풍부한 경험과 실용학풍을 지향하는 전통, 풍부한 교수자원과 개발능력을 바탕으로 설립되었기 때문에 질 높은 교육으로 급변하는 사회의 여러 방면에서 고등교육이 필요한 수요자들을 만족시키고 지식기반의 사회를 이끌어 가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었다.

Vision

한양사이버대학교의 존재 가치는 한양학원의 건학 이념인 사랑의 실천에 기반하며, 사이버 고등교육을 통해 실용 지식과 공존의 지혜를 겸비한 창의적 전문인재를 양성하는 데 있다. 그래서 한양사이버대학교는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가는 대학’이란 비전을 통해 시대 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는 인재양성과 교육과 연구, 경영 그리고 서비스 측면에서 시대에 앞선 글로벌 최고의 사이버대학교가 되는 것이다.

  • 01
    초고속 네트워크 서비스

    전문적 네트워크 관리
    연중 무휴의 24시간 서비스
    모바일(핸드폰) 도서검색 서비스

  • 02
    실무중심교육

    산학협력을 통한 인턴쉽 프로그램
    현업 전문가 강의/상담
    창업지원 프로그램

  • 03
    맞춤형 교육

    Learning Management System
    자동학습관리/
    1:1강의시스템
    제휴기업의 요구에 따른 교육내용
    학습계약을 통한 자기조절 학습

  • 04
    국제화/세계화

    미국, 일본 우수대학과의 자매결연
    해외 교수 초빙/교환학생제
    해외 E-비즈니스 및 IT전문기업의 인터넷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