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사이트정보 바로가기

한양사이버대학교 로고

대학알림

사랑을 실천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리더가 되십시오.

[학사공지] [학사공지] 2023-1학기 입학장학 및 소확성 포인트 및 장학 안내

학생지원팀2023-01-26 조회수 1441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입학장학금, 2023년 2학기에도 받을 수 있을까요?"

 

 

❍ 대상 : 2023-1학기 신편입생 

☞ 아래 3가지 요건 중 1가지를 충족하시면 2023-2학기에도 입학장학금이 자동 적용됩니다.  

1. 출석할 때마다~ 시험 응시할 때마다 소확성 포인트를 받으세요 (100포인트 이상)

2. 전체 성적 평점이 3.0 미만이더라도 2개 과목이 B+ 이상

3. 직전학기 성적 평점이 3.0 이상( 단, 교류협정기관 B 장학은 2.0이상)

 

❍ 소확성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 입학 첫 학기에 한해 강의 출석 및 시험 응시 등을 하는 경우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소확성 포인트 확인 메뉴 : 학사행정 > 장학 > 학생 > 소확성포인트




- 성적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 소확성 포인트로 다음 학기 입학 장학금 혜택을 그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위탁/장애인/새터민/보훈장학은 소확성포인트와 연계되지 않으며, 해당 장학기준에 따름

 

❍ 소확성 포인트 확정 일정

 - 소확성 포인트는 1주차, 3주차, 8주차, 15주차 강의의 정상 출석 인정 기간이 종료된 후에 일괄 반영됩니다.

(예) 1주차 강의의 정상출석 인정 기간이 개강 후 3주까지인 경우 그 이후에 일괄 반영됨

- 중간/기말고사 응시 시 부여되는 포인트는 점수 입력이 종료된 시점에 반영됩니다.

 

 

❍ 입학장학금 지급 대상이 아니라 장학을 못받으셨나요?

 - 소확성 100포인트를 모으면 2023-2학기 등록 시 자동으로 10만원 장학금이 지급됩니다.

 

 

❍ 유의사항 

- 소확성 포인트는 입학 학기에 한하여 부여되며, 연속하여 다음 학기 등록 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1년 이상 지원되는 입학장학금(고교교류협력, 교류협정기관A/B , 다문화장학, 연계교육과정편입) 은 3번째 등록학기부터는 기존 장학기준에 따릅니다.

- 타교내장학과는 중복수혜가 불가하며, 등록금 범위 내에서만 지급됩니다.

- 중도에 수강을 포기한 과목은 소확성 포인트에서 제외됩니다.

- 국가장학 수혜자는 국가장학이 우선 감면 적용됩니다.  

* 입학장학금은 실수납 수업료 기준으로 감면되며, 입학 후 연속하여 다음 학기 등록 시 적용됩니다.

*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 학사안내 > 입학장학안내 참고 

 

 

                         학생지원처 학생지원팀